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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 Endless Runner 타일종류 본문
Endless Runner: Turning Corners | 06 | v4.7 Tutorial Series | Unreal Engine
오르막길, 내리막길
먼저 BP_FloorTile을 통해 BP_FloorTileRampUp 을 Child로 생성
정말 간단하게 이렇게만 만들면 끝
우회전, 좌회전
방향만 잘 수정하여 위 사진처럼 수정
이제 저 4가지의 타일을 추가하여 총 5개의 타일을 랜덤하게 생성할 것이다.
그런데 만약 회전 Tile이 연속으로 나와 '좌좌좌좌' 순으로 나오게 된다면 Tile이 꼬일 수 있다.
회전 Tile의 개수를 계산하여 연속으로 나오지 않고 다시 돌아가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단순히 회전 이후에는 직선 Tile이 연속으로 나오도록 만든다.
BP_GameMode
먼저, Add Floor Tile과 Add Floor Curve 두개의 함수로 나뉜다.
Tile Straight 가 7개 이상일 경우 Curve 함수 호출, 아니면 Straight Tile이 생성된다.
FloorTiles Actor배열과 FloorTilesCurve Actor 배열 두가지를 사용
FloorTiles 배열은 직선 오르막길 내려막길
FloorTilesCurve 배열은 좌, 우
이후 FloorTiles 배열에서 랜덤한 타일을 가져와 생성하고, CurrentStraights 값 ++
Add Floor Curve 함수는 위의 함수와 같지만,
FloorTiles Curve 배열을 사용하고
Branch를 거치지 않고 바로 SpawnActor로 가는 함수로 만들어준다.
또한 마지막에 Current Straights 값을 0으로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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