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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 Endless Runner 타일종류 본문

Unreal Engine/EndlessRunner

[Unreal Engine] 5 ) Endless Runner 타일종류

GiveZero 2023. 2. 2. 17:39

Endless Runner: Turning Corners | 06 | v4.7 Tutorial Series | Unreal Engine


 

오르막길, 내리막길

먼저 BP_FloorTile을 통해 BP_FloorTileRampUp 을 Child로 생성

정말 간단하게 이렇게만 만들면 끝

우회전, 좌회전

방향만 잘 수정하여 위 사진처럼 수정

 


이제 저 4가지의 타일을 추가하여 총 5개의 타일을 랜덤하게 생성할 것이다.

 

그런데 만약 회전 Tile이 연속으로 나와 '좌좌좌좌' 순으로 나오게 된다면 Tile이 꼬일 수  있다.

 

회전 Tile의 개수를 계산하여 연속으로 나오지 않고 다시 돌아가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단순히 회전 이후에는 직선 Tile이 연속으로 나오도록 만든다.

 

BP_GameMode

먼저, Add Floor Tile과 Add Floor Curve 두개의 함수로 나뉜다.

 

Tile Straight 가 7개 이상일 경우 Curve 함수 호출, 아니면 Straight Tile이 생성된다.

 

FloorTiles Actor배열과 FloorTilesCurve Actor 배열 두가지를 사용

FloorTiles 배열은 직선 오르막길 내려막길

FloorTilesCurve 배열은 좌, 우

 

이후 FloorTiles 배열에서 랜덤한 타일을 가져와 생성하고, CurrentStraights 값 ++

 

Add Floor Curve 함수는 위의 함수와 같지만,

FloorTiles Curve 배열을 사용하고

Branch를 거치지 않고 바로 SpawnActor로 가는 함수로 만들어준다.

또한 마지막에 Current Straights 값을 0으로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