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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6 ) Endless Runner 벽 부딪힘 / Unity와 비교 본문

Unreal Engine/EndlessRunner

[Unreal Engine] 6 ) Endless Runner 벽 부딪힘 / Unity와 비교

GiveZero 2023. 2. 2. 18:09

Endless Runner: Wrap Up | 07 | v4.7 Tutorial Series | Unreal Engine


좌,우 벽이 아닌  좌회전, 우회전 할 때 잘못 이동하여 부딪히게되면 죽는 것을 해볼 예정

 

BP_FloorTile

각 벽에 다음과 같이 설정함

 

캐릭터의 Forward Vector와 Hit Normal 벡터

dot 값 (강의에선 -1이라고 하지만 4.8버전부턴 힘을받는방향으로 1을 반환)을

Nearly Equal로 1과 비교하여 참이라면 캐릭터가 죽는다

 

 


과거 Unity로 만든 EndlessRun게임

정말 말도안되는 스파게티 코드로 만들어서 과제로 제출했던 적 있는데.. 지금보니 좀 웃기다

 

기능적인 부분은 비슷하다.

 

Unity에서는 내가 만들고싶은 모든 함수를 직접 쌓아 올라가는 형식으로 진행했고,

Unreal에서는 이미 만들어진 함수들과 로직들을 퍼즐처럼 잘 맞춰 만들어 나가는 형식으로 진행이 됐다

 

Unity는 만들기 쉽지만 생각없이 만들다보면 스파게티 코드가 되기 쉽고,

Unreal은 정말 체계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추후에 관리가 편하고, 확장성이 넓어진다.

 

Unity와 Unreal의 EndlessRunner를 비교하여 추가 사항을 기록

  • 캐릭터 이동 (O)
  • 타일 생성 (O)
  • 아이템 생성 (O)
  • RayCast (X)
  • 추락 (X)
  • Particle System으로 아이템 효과 발생 (X)
  • 점수 (X)
  • 상점 및 슬라임 구매 (X)

위와 같은 기능들을 추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