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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1) Invoke 와 Coroutine의 차이 본문
Invoke
매개변수 전달 불가능
함수를 대신 실행, Reflection을 통해 값을 가져옴
Reflection 이란? -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객체의 정보를 조사 - 다른 모듈에 선언된 인스턴스 생성 - 기존 개체에서 형식을 가져와 해당하는 함수를 호출 |
비활성화가 되더라도 동작
InvokeRepeat를 통해 지속 반복 동작할 수 있고, CancelInvoke 또는 오브젝트 파괴를 통해 종료
Coroutine
매개변수 전달 가능
현재 위치를 기억하고 다른 루틴에게 수행권한을 넘겨주고 다시와서 처리하는 방식 (yield return)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면 동작 X
비활성화 → 활성화 되더라도 동작 X
Update 에서는 5초 뒤 동작하라 한다면 약 250번을 호출하지만
코루틴은 5초를 쉴 수 있기에 효율적
Time Scale이 0 인 경우 동작 가능(WaitForSecondsReal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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