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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12] 3) DirectX12 초기화 - 2 본문
장치 초기화 순서
1. Device 생성
2. CommandQueue 생성
3. SwapChain 생성
4. FenchObject 생성
5. RenderTarget, DepthStencilView 생성
DepthStencilView
.카메라 - > 투영 좌표계로 변환하는 과정
2D화면만을 보고 거리를 알 수 없지만, 비율은 유지됨
stencil값을 통해 어느 물체가 더 카메라와 가까이 있는지, 어떤 물체를 묘사해야 하는지 구분할 수 있다.
RootSignature
어떠한 리소스들이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Shader에 연결되는 지에 대해 정의하는 것
ID3D12RootSignature 인터페이스를 사용 ( 레지스터 : b, 텍스처 t, 샘플러 s )
PipelineState
객체를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통해 그릴 때 어떠한 상태로 그릴 것인가를 설정
(alpha blending, option, ShaderCompileVersion)
COM객체를 통해 설정함
파이프 라인 상태가 변경되지 않았을 때 그리기 호출마다 SetPipelineState()를 호출 하는 일은 성능저하를 발생시킴
Vertex Buffer : Index Buf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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