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EndlessRunner

[Unreal Engine] 3 ) Endless Runner 장애물

GiveZero 2023. 2. 2. 16:01

Endless Runner: Creating Obstacles | 03 | v4.7 Tutorial Series | Unreal Engine


BP_Blocker

Static Mesh로 원하는 Mesh 선택 후 , Mesh의 Collider가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만약 Collider가 없다면 Mesh를 더블클릭하여 좌 상단의 Collider에서 Auto Convex Collision을 누를것

 

BP_Floor

장애물이 나타날 원하는 위치에 SpawnPoint

SetSpawnPoints

3개의 SpawnPoint의 Transform을 배열화하여 Spawn Points의 배열에 담는다.

SpawnBlocker

길이 없어질때 돌도 함께 없어져야 하기 때문에 3개의 랜덤한 위치중 한곳에 Child Actor 로 생성한다.

 

BP_RunCharacter

돌에 닿으면 죽는것 구현 (이펙트, 사운드)

만약 죽는다면, Input을 더이상 받지않고 죽은 위치에 이펙트와 사운드를 생성 이후 Mesh를 보이지 않게한다.

 

Move input에서 IsDead를 통해 죽은것을 체크하지 않으면 이펙트와 사운드가 무한히 나오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