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EndlessRunner
[Unreal Engine] 1 ) Endless Runner 캐릭터 이동
GiveZero
2023. 2. 2. 15:07
강의를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Unreal Engine 4 사용
Endless Runner: Overview & Player Control | 01 | v4.7 Tutorial Series | Unreal Engine
이동
TempleRun 과 같은 게임
앞으로 이동은 자동 전진
장애물을 피하기위한 좌, 우 이동
1. 전진은 자동으로 되어야 때문에 Event Tick 사용
2. Turn Coner (Custom Event)
RInterp To
회전할 때, 갑작스럽게 휙 회전 하는 것이 아니고, 회전할 때 부드러운 느낌을 줌
Desired Rotation( 회전이 가능할 때 , D나 A를 누르면 새로운 회전값을 같는 변수) 와 Control Rotation이 다르다면
Player Controller의 새로운 Rotation 값으로 회전시킨다.
코너에선 좌,우 회전은 원하는 방향 회전
회전이 가능 할 때, Desired Rotation 값을 변경시키는 블루프린트
다음과 같은 Trigger Box 생성 후, Level Blueprint에서 박스에 '닿을 시' 회전이 가능하도록 한다.
Trigger 박스에 닿을 시 , Can Turn 을 True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