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12

[DirectX12] 3) DirectX12 초기화 - 2

GiveZero 2023. 1. 15. 19:58

장치 초기화 순서

  1. Device 생성

  2. CommandQueue 생성

  3. SwapChain 생성

  4. FenchObject 생성

  5. RenderTarget, DepthStencilView 생성

 

DepthStencilView

.카메라 - > 투영 좌표계로 변환하는 과정

2D화면만을 보고 거리를 알 수 없지만, 비율은 유지됨

stencil값을 통해 어느 물체가 더 카메라와 가까이 있는지, 어떤 물체를 묘사해야 하는지 구분할 수 있다.

 

RootSignature 

어떠한 리소스들이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Shader에 연결되는 지에 대해 정의하는 것

ID3D12RootSignature 인터페이스를 사용 ( 레지스터 : b, 텍스처 t, 샘플러 s )

 

PipelineState

객체를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통해 그릴 때 어떠한 상태로 그릴 것인가를 설정

(alpha blending, option, ShaderCompileVersion)

COM객체를 통해 설정함

파이프 라인 상태가 변경되지 않았을 때 그리기 호출마다 SetPipelineState()를 호출 하는 일은 성능저하를 발생시킴

 

Vertex Buffer : Index Buff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