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이론

[Unreal Engine] 2) 큐브 그리드 / 퀵셀

GiveZero 2023. 1. 23. 15:56

Light Mixer

Window - Env . Light Mixer

Light Mixer을 선택하여 모든 항목을 누르게 되면 기본 빛 생성 할 수 있음

 

Grid Mode

모델링 모드로 바꾸어 CubeGrid 선택

이후 원하는 범위 선택 가능

 

선택 범위만큼

  • E키 : 큐브 위로 한칸
  • Q키 : 큐브 아래로 한칸
  • Ctrl + 마우스 이동 : 큐브를 빠르게 쌓거나 깎을 수 있음
  • Ctrl + E : 다루는 그리드 크기 키우기
  • Ctrl + Q : 다루는 그리드 크기 줄이기

코너모드를 통해 경사로를 만들 수 있음

 

이후 Complete를 누르게 되면 빛 효과를 받게됨

 

Quixel

콘텐츠 브라우저 창에서 Quixel 선택

 

Unity의 Asset과 비슷하며, Brige를 켜 원하는 텍스쳐나 모델을 가져올 수 있음.